전액환불 눈물나는 후기.. +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전액환불 (/ ~ /)
페이지 정보
작성자 Olivia 작성일24-06-28 16:25 조회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엄마와 마이리얼트립 환불 함께하는 3월 유럽여행을작년 11월부터,,ㅎㅎ 계획했는데코로나19로 전부 다 취소했다 눈물을 머금고 ㅠㅠ코로나19로 인한 취소 후기를남겨보고자 한다항공권 환불 : 대한항공 나의 예약 현황'마이리얼트립'에서 대한항공으로 구매했고3월 19일 인천 ~ 런던 / 4월 1일 비엔나 ~ 인천 여정이었다직접 대한항공에서 구입한 것이 아니라마이리얼트립이라는 대행사에서 구매했기 때문에항공권 변경 및 환불도 해당 대행사에서 진행해야 한다1. 환불 접수 시점별 환불위약금대한항공 환불위약금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소개되어있는 환불위약금 공시표이다자신의 예약클래스, 거리, 마이리얼트립 환불 환불접수일 등을 따져봐야한다!예를들어 모두투어 등과 같은 대행사에서 예약을 진행한 경우,대부분 K,L,U,Q,N,T 등의 클래스이며중국, 일본 등은 단거리, 유럽과 미주는 장거리에 속한다나는 Q클래스, 장거리, 환불접수일이 출발일 기준 14일 이전이어서24만원의 대한항공 환불위약금과,2만원의 대행사 수수료를 지불해야했다..엄마 비행기표까지 수수료만 52만원..근데 갑자기,,,,3월 3일에 대한항공으로부터3월 19일 비행기가 18일로 변경되었다는 통보를 받았다출발까지 2주 남았는데요,,,?알고보니 코로나19로 비운항 및 감편이 이루어져출발일이 앞당겨진 것이었다2. 코로나19로 인한 비운항 및 감편 노선대한항공 마이리얼트립 환불 비운항 및 감편 노선비운항 및 감편 노선이 이렇게나 많다..런던 히드로행 비행기의 경우3/5~4/25까지 주3회 (월,수,토) 운항으로 감축되었다그래도 아직까지 파리 샤를드골 쪽은 변경이 없는 것 같다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편을 예약하고, 세계 100여개 도시를 연결하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3월 12일 기준 비운항 및 감편 노선이 자세히 나와있다아무튼 내가 예약한 비행기는코로나19로 인한 비운항 처리가 되었기 때문에나는 환불 위약금 면제 마이리얼트립 환불 대상이 되었다,,3. 대한항공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1) 대한항공 국제선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2) 코로나19로 인한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내가 예약한 3/19 런던행 비행기가 비운항처리되었기 때문에일반적인 대한항공 규정에 따라국제선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 중,고객 사정에 의한 환불이 아닐 경우에 해당한다그래서 위약금 및 수수료가 면제되어 전액환불 받을 수 있었다(영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한국인을 입국 금지시킨 것이 아니라코로나19로 인한 마이리얼트립 환불 면제 대상은 아닌 것 같다)4. 대처법1. 항공권 환불신청을 한다만약 대행사에서 예약을 진행했다면무조건 대행사에서 환불신청을 해야한다코로나19로 문의가 폭주하고 있어전화연결이 상당히 어렵다마이리얼트립도 전화연결은 엄청 오래 걸린다,,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1:1 채팅상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근데 이것도 응답이 엄청 느리다,,그리고 자꾸 초기화가 되어 너무 짜증났다..그래서 찾아낸 꿀팁,,,1)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 접속2) 자주묻는질문 클릭3) 페이지 하단 '문의하기'클릭4) 문의종류 선택 후 세부내용 기입5) 문의 제출홈페이지에서 문의제출 후 바로 마이리얼트립 환불 메일로 접수완료 메일이 도착했다그리고 접수한 뒤 2~3일 내로 기입한 연락처로 연락이 온다나에겐 오후 8시에 연락이 와서 무척 놀랐다아마 야근을 하시는 듯 보였다 ㅠㅠ너무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더욱 감동했다그리고 며칠 뒤 이렇게 환불완료 문자가 도착했다! 만약 대한항공에서 직접 예매를 했다면대한항공에서 환불신청을 하면 된다!2. 대한항공에 결항확인서 신청을 한다항공권을 취소했으니 숙소도 취소해아져,,,?만약 숙소가 환불가능조건이었다면무척 다행한 일이지만!!환불불가조건으로 예약했다면,,?사실 규정상으로는 환불불가가 맞다하지만 일,이만원도 아니고 큰 마이리얼트립 환불 돈인데ㅠㅠ그럴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게 바로결항확인서이다정확히는 운항정보확인서1) 대한항공 고객센터에 연결한다1588-2001, 한국어, 영어: 매일 24 시간(국내선: 매일 05:00 ~ 22:00, 한국 현지시간 기준)2) 운항정보확인서를 신청한다3) 해당 문서를 호텔에 제출한다대한항공 고객센터는 24시간 내내연결 가능하지만문의가 폭주하고 있어 연결이 무척 어렵다나는 저녁 9시쯤 전화하여 10분만에 연결되었다대한항공 상담원분과 친절하게 통화한 후,다음날 아침 운항정보확인서를 받을 수 있었다나의 경우 스카이패스 회원이라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에 도착해있었다스카이패스회원이 마이리얼트립 환불 아니거나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다면상담원분께 말하면 된다! 확인해주시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를 말하면 된다그리고 유의해야 할 점은!!!운항정보확인서 발급인의 성명이 해당 호텔의 예약자와 동일해야한다그래야 호텔 측에 보다 쉽게환불처리를 요청할 수 있다그리고 영문으로 발급받는다면 더 공신력있는 문서가 될 것이다3. 호텔에 문의한다호텔에 환불신청을 한 후기는 다음에 이어서..정확한 정보는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마이리얼트립 공식 홈페이지, 해당 호텔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