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환불 눈물나는 후기.. +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전액환불 > 일정표

  • 로그인  |
  • 회원가입
  • FAQ
  •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정표
  소개   >  일정표


전액환불 눈물나는 후기.. +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전액환불 (/ ~ /)

페이지 정보

작성자 Olivia 작성일24-06-28 16:25 조회9회 댓글0건

본문

엄마와 마이리얼트립 환불 함께하는 3월 유럽여행을작년 11월부터,,ㅎㅎ 계획했는데코로나19로 전부 다 취소했다 눈물을 머금고 ㅠㅠ​코로나19로 인한 취소 후기를남겨보고자 한다​항공권 환불 : 대한항공 나의 예약 현황'마이리얼트립'에서 대한항공으로 구매했고3월 19일 인천 ~ 런던 / 4월 1일 비엔나 ~ 인천 여정이었다​직접 대한항공에서 구입한 것이 아니라마이리얼트립이라는 대행사에서 구매했기 때문에항공권 변경 및 환불도 해당 대행사에서 진행해야 한다1. 환불 접수 시점별 환불위약금대한항공 환불위약금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소개되어있는 환불위약금 공시표이다자신의 예약클래스, 거리, 마이리얼트립 환불 환불접수일 등을 따져봐야한다!​예를들어 모두투어 등과 같은 대행사에서 예약을 진행한 경우,대부분 K,L,U,Q,N,T 등의 클래스이며중국, 일본 등은 단거리, 유럽과 미주는 장거리에 속한다​나는 Q클래스, 장거리, 환불접수일이 출발일 기준 14일 이전이어서24만원의 대한항공 환불위약금과,2만원의 대행사 수수료를 지불해야했다..엄마 비행기표까지 수수료만 52만원..​근데 갑자기,,,,3월 3일에 대한항공으로부터3월 19일 비행기가 18일로 변경되었다는 통보를 받았다출발까지 2주 남았는데요,,,?알고보니 코로나19로 비운항 및 감편이 이루어져출발일이 앞당겨진 것이었다​2. 코로나19로 인한 비운항 및 감편 노선대한항공 마이리얼트립 환불 비운항 및 감편 노선비운항 및 감편 노선이 이렇게나 많다..런던 히드로행 비행기의 경우3/5~4/25까지 주3회 (월,수,토) 운항으로 감축되었다그래도 아직까지 파리 샤를드골 쪽은 변경이 없는 것 같다​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항공편을 예약하고, 세계 100여개 도시를 연결하는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3월 12일 기준 비운항 및 감편 노선이 자세히 나와있다​아무튼 내가 예약한 비행기는코로나19로 인한 비운항 처리가 되었기 때문에나는 환불 위약금 면제 마이리얼트립 환불 대상이 되었다,,​3. 대한항공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1) 대한항공 국제선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2) 코로나19로 인한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내가 예약한 3/19 런던행 비행기가 비운항처리되었기 때문에일반적인 대한항공 규정에 따라국제선 위약금 및 수수료 면제 대상 중,고객 사정에 의한 환불이 아닐 경우에 해당한다그래서 위약금 및 수수료가 면제되어 전액환불 받을 수 있었다​(영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한국인을 입국 금지시킨 것이 아니라코로나19로 인한 마이리얼트립 환불 면제 대상은 아닌 것 같다)​​4. 대처법1. 항공권 환불신청을 한다​만약 대행사에서 예약을 진행했다면무조건 대행사에서 환불신청을 해야한다코로나19로 문의가 폭주하고 있어전화연결이 상당히 어렵다​마이리얼트립도 전화연결은 엄청 오래 걸린다,,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1:1 채팅상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근데 이것도 응답이 엄청 느리다,,그리고 자꾸 초기화가 되어 너무 짜증났다..그래서 찾아낸 꿀팁,,,​1)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 접속2) 자주묻는질문 클릭3) 페이지 하단 '문의하기'클릭4) 문의종류 선택 후 세부내용 기입5) 문의 제출​홈페이지에서 문의제출 후 바로 마이리얼트립 환불 메일로 접수완료 메일이 도착했다​그리고 접수한 뒤 2~3일 내로 기입한 연락처로 연락이 온다나에겐 오후 8시에 연락이 와서 무척 놀랐다아마 야근을 하시는 듯 보였다 ㅠㅠ너무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더욱 감동했다그리고 며칠 뒤 이렇게 환불완료 문자가 도착했다! ​만약 대한항공에서 직접 예매를 했다면대한항공에서 환불신청을 하면 된다!​2. 대한항공에 결항확인서 신청을 한다항공권을 취소했으니 숙소도 취소해아져,,,?​만약 숙소가 환불가능조건이었다면무척 다행한 일이지만!!환불불가조건으로 예약했다면,,?​사실 규정상으로는 환불불가가 맞다하지만 일,이만원도 아니고 큰 마이리얼트립 환불 돈인데ㅠㅠ그럴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게 바로결항확인서이다정확히는 운항정보확인서​1) 대한항공 고객센터에 연결한다1588-2001, 한국어, 영어: 매일 24 시간(국내선: 매일 05:00 ~ 22:00, 한국 현지시간 기준)2) 운항정보확인서를 신청한다3) 해당 문서를 호텔에 제출한다​대한항공 고객센터는 24시간 내내연결 가능하지만문의가 폭주하고 있어 연결이 무척 어렵다나는 저녁 9시쯤 전화하여 10분만에 연결되었다​​대한항공 상담원분과 친절하게 통화한 후,다음날 아침 운항정보확인서를 받을 수 있었다​나의 경우 스카이패스 회원이라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에 도착해있었다스카이패스회원이 마이리얼트립 환불 아니거나 다른 이메일로 받고 싶다면상담원분께 말하면 된다! 확인해주시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를 말하면 된다​그리고 유의해야 할 점은!!!운항정보확인서 발급인의 성명이 해당 호텔의 예약자와 동일해야한다그래야 호텔 측에 보다 쉽게환불처리를 요청할 수 있다​그리고 영문으로 발급받는다면 더 공신력있는 문서가 될 것이다​3. 호텔에 문의한다호텔에 환불신청을 한 후기는 다음에 이어서..​​​​정확한 정보는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마이리얼트립 공식 홈페이지, 해당 호텔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변경금지>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37832] 경북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810 (대도동 313-1) 대표전화 054)272-7330 | 팩스 054)281-7330
Copyright © 2017 Pohang Sports Academy. All Rights Reserved.